eastsky
조회 수 : 7187
2011.02.11 (15:16:02)
8984370754_1.jpg
 
np_title_Book_intro_n.jpg
 
한 편의 할리우드 영화를 보듯 속도감 있게 읽어나갈 수 있는 미스터리. 프랑스 소설의 신세대 기수로 꼽히는 기욤 뮈소의 2005년 작이다. 브로드웨이 무대에 서겠다는 꿈을 품고 뉴욕에 온 프랑스 여자 줄리에트와, 아내의 갑작스러운 자살로 인생이 산산조각 난 의사 샘이 우연히 만나 사랑에 빠진다. 48시간의 격정적인 사랑이 지나가고, 줄리에트가 프랑스로 돌아가야 하는 시간이 다가온다.

줄리에트는 고민 끝에 출발 직전 비행기에서 내리고, 이것이 그녀를 예정된 죽음으로부터 구해낸다. 파리행 비행기가 대서양 상공에서 폭발해 승객 전원이 사망하게 된 것. 한편 줄리에트를 잡지 못해 죽음에 이르게 했다는 생각에 사로잡힌 채 망연자실해 있던 샘에게, 여형사 그레이스가 접근해온다. 그레이스는 줄리에트가 아직 살아있지만 며칠 후에는 죽어야 할 운명이라고 말하며, 그를 깊은 혼란 속으로 빠뜨린다.
 
np_title_book_newinside.jpg np_btn_more.jpg
그는 앞에 앉은 프랑스 여자가 겉으로는 쾌활하고 적극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한없이 유약하고 우유부단한 내면을 숨기고 있다는 걸 잘 알고 있었다. 그녀에게 무례하게 굴고 싶지는 않았지만 그에게는 시간이 별로 없었다. 그의 인생은 복잡했고, 그의 하루는 길고, 그가 하는 일이 늘 즐겁지만은 않았다. 그는 단도직입적으로 본론을 꺼냈다.

"... 이 세상에서 중요하지 않은 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자기가 한 행동이 어떤 결과를 낳게 될지 모를 때가 많아요."
"왜 저한테 그런 말을 하죠?"
"당신이 출발하기 전에 그걸 깨달아야만 하니까." - 본문 31~32쪽에서 - 알라딘
np_dot_line.jpg
P.36 : 자네가 단 한 번이라도 누군가를 진정으로 사랑해 본 경험이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또 다른 사랑을 시작할 수 있는 자격을 충분히 갖춘 거라네.
- 폐암말기 환자 맥퀸이 마음의 문을 못 열고 힘들어 하는 샘에게.
- 별빛속에
np_dot_line.jpg
P.42 : 어쩌면 그녀에게 재능이 전혀 없었던 건 아니었을가? 하지만 자신이 믿지 않는다면 누가 믿어주겠는가? 게다가 재능이 있다고 해도 모두 성공하는 건 아니지 않은가?
- 줄리에트가 자신의 꿈에 대해 다시 생각하며.
- 별빛속에
np_title_recommend.jpg
이 소설은 대단히 위험하다. 일단 책을 잡으면 마지막 페이지를 다 읽을 때까지 절대 손에서 뗄 수 없기 때문이다. - RTL

np_title_Book_n.jpg
212627_1.jpg
저자 : 기욤 뮈소
np_author_icon_view.jpg np_author_icon_poll.jpg np_author_icon_newbook.jpg

  • 최근작 : <종이 여자>,<그 후에>,<당신 없는 나는?> … 총 25종 (모두보기)
  • 소개 : 1974년 프랑스 앙티브에서 태어났으며, 니스대학에서 경제학을 공부했고, 몽펠리에대학원 경제학과에서 석사 과정을 이수한 후 고등학교 교사로 지내며 집필 활동을 시작했다. 2001년 5월 프랑스 문단의 호평 속에 첫 소설 《스키다마링크(Skidamarink)》를 출간했으며, 2004년 두 번째 소설 《그 후에(Et Apres…)》를 출간하며 프랑스 문단에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세 번째 소설 《구해줘(Sauve-moi)》는 아마존 프랑스 85주 연속 1위라는 기록과 함께 세계 전역에서 화제를 모으며 그를 일약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의 반열에 올려놓았다. 네 번째 소설인《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는 전 세계 22개 나라에서 출간되며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고《사랑하기 때문에》,《사랑을 찾아 돌아오다》,《당신 없는 나는?》까지 연이어 베스트셀러 1위에 랭크되며 기욤 뮈소 소설은 6연속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

    프랑스 언론은 ‘기욤 뮈소는 하나의 현상이다’라는 수식어로 이 젊은 작가가 이룬 성과에 찬사를 표했다. 30대 작가답게 젊은이들의 감성과 취향, 기호에 절대적으로 부합하며 21세기 소설이 나갈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욤 뮈소 소설은 단숨에 심장을 뛰게 만드는 역동적인 스토리,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영화적 긴장감, 복잡한 퍼즐 조각을 정교하게 꿰어 맞춰나가듯 치밀한 구성으로 독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기욤 뮈소는 데뷔 후 최단 기간 1천만 부 이상을 판매하며 프랑스 소설의 새 아이콘으로 불리고 있다.

    지은 책으로 《당신 없는 나는?》,《구해줘》,《당신 거기 있어줄래요?》,《사랑하기 때문에》,《사랑을 찾아 돌아오다》,《스키다마링크》,《종이 여자》 등이 있다.
np_dot_line.jpg
역자 : 윤미연
np_author_icon_view.jpg np_author_icon_poll.jpg np_author_icon_newbook.jpg

  • 최근작 : <허기의 간주곡>,<괜찮나요, 당신?>,<마지막 숨결> … 총 73종 (모두보기)
  • 소개 : 부산에서 태어나 부산대학교 불어불문학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프랑스 캉 대학에서 공부했다.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가면을 쓴 과학》 《콜럼버스는 아메리카를 발견하지 못했다》 《나의 라디오 아들》 《첫 번째 부인》 《홍당무》 《구해줘》 《피카소》 《뒤피》 《장미》 《옥소도시》 《자연은 살아 있다》 《제2의 순수》 《초록색 정원에서 보내온 편지》 《불타는 세계》 《사랑을 막을 수는 없다》 《마지막 숨결》 《우리는 함께 늙어갈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동물원》 《고마워요, 철학 부인》 《스튜디오 필로, 철학이 젊음에 답하다》 등이 있다.
np_dot_line.jpg
저자의 한 마디
나는 당신이 이 소설의 첫 장을 펼쳤을 때보다 책을 다 읽고 덮었을 때 더 큰 행복감을 느낄 수 있기를 희망한다. - 기욤 뮈소 (지은이)
번호 제목 등록일 조회
18 80일간의 세계 일주 첨부 파일
2011-02-11 9276
Selected 구해줘 첨부 파일
2011-02-11 7187
16 당신 없는 나? (Que serais-je sans toi) 첨부 파일
2011-02-11 7420
15 종이 여자 첨부 파일
2011-01-19 9969
14 초등학교 1학년 꼭 해줘야 할 61가지 첨부 파일
2011-01-12 6382
Tag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