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_title_Book_intro_n.jpg
8901108380_1.jpg
스탠퍼드 대학의 ‘기업가정신과 혁신’ 강의를 정리한 것으로, 이 강의는 스탠퍼드의 많은 학생들에게 성공적인 미래인생을 설계할 실질적인 도구를 제공해주는 것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자신만의 방식으로 당당하게 행복을 찾고 나름의 성공을 일군 많은 이들의 사례와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여러 과제들을 풀어나가는 스탠퍼드 학생들의 흥미로운 실례를 바탕으로 독자들에게 잠깐 멈춰서 지나온 길을 한번 돌아보고 남은 인생을 좀 더 행복하고 자신 있게 살아갈 방법을 모색하도록 독려한다.

이 외에도 티나 실리그 교수는 ‘최고’의 아이디어와 ‘최악’의 아이디어를 활용해 성공적인 브레인스토밍을 하는 방법과 지갑을 꺼내 채워야 할 ‘틈’을 찾는 법, 타인의 생각을 토대로 사고를 확장하는 방법 등 스탠퍼드 강의실에서 실제로 진행하는 갖가지 프로젝트를 흥미롭게 소개하고 있다.
 
 
np_title_bookcontent.jpg 

1장 스탠퍼드 대학의 5달러 프로젝트
5달러의 법칙
문제가 클수록 기회도 크다
학교 밖 실제 세상

2장 거꾸로 뒤집은 서커스
학창시절을 그리워하는 CEO
주변의 사소한 것들에 보석이 숨어 있다
창의력과 혁신의 DNA
행복한 일탈
어떤 문제든 해법이 있다

3장 비키니 아니면 죽음을 달라
당신에게 규칙이란 어떤 의미인가?
‘기발한’ 최악의 아이디어
교도소 동료의 추천서
“엉뚱해도 괜찮아”
과감히 규칙을 깨라
샛길도 하나의 길이다

4장 지갑을 꺼내세요
왜 내 인생을 남의 손에 맡기려 하는가?
두 부류의 세상 사람들
세상에는 ‘내가’ 채울 수 있는 ‘틈’이 무한히 존재한다
복권에 당첨되려면 우선 복권을 사라

5장 실리콘밸리의 비밀
실패자 이력서
가능한 빨리 최대한 많이 실패하라
영원한 실패 vs. 성공의 밑거름이 되는 실패
성공한 사람의 인생엔 항상 굴곡이 있다
똑똑한 실패가 무의미한 성공보다 낫다
나만의 리스크 프로파일

6장 네가 진짜로 원하는 게 뭐야?
최상의 직업을 위한 세 가지 조건
“커서 뭐가 되고 싶니?”라는 질문의 함정
내가 원하는 것 vs. 주변 사람들이 내게 원하는 것
정말로 한 우물만 파야 할까?
직업 선택 전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7장 레몬을 헬리콥터로 바꾸는 행운
행운은 노력하는 자에게만 곁을 내준다
외국인 여행자처럼 항상 주변을 살펴라
풍부한 경험은 언젠가 빛을 발한다
내 안의 도구상자로 행운을 불러라

8장 화살을 쏜 후에 과녁을 그려라
인간관계 연못
인생은 협상의 연속이다
“혹시 내가 도와줄 게 없나요?”
‘올바른’ 행동과 ‘똑똑한 행동’
3의 법칙

9장 다섯 개의 퍼즐과 여섯 개의 팀
“터무니없어 보이는 기회를 반드시 붙잡아라”
목표 달성의 유일한 방해물은 당신 ‘자신’이다
제로섬 게임에 휘말리지 마라
인생에는 리허설이 없다

10장 불확실한 세상으로의 행복한 초대
주변의 조언을 경계하라
정해진 답이 없는 문제들
인생을 되돌아보면…
내 가방 속 보물

 

np_title_recommend.jpg
가이 가와사키 (올톱(Alltop)의 공동창립자, 《리얼리티 체크(Reality Check)》의 저자) np_icon_arrow04.jpg
 : “꼭 스무 살 때 알았어야 하는 얘기가 아니다. 티나 실리그가 하는 이야기들은 지금 내가 알아야 하는 것들이다. 그녀는 우리 모두에게 인생의 나침반을 보여주는 고마운 사람이다.”
np_recommed_line01.jpg
제프리 무어 (《캐즘 마케팅(Crossing the Chasm)》의 저자) np_icon_arrow04.jpg
 : “티나는 내가 아는 사람 중에 가장 창의력 넘치는 사람이다. 그녀의 책은 탁 소리 나게 머리를 얻어맞는 것 그 이상의 힘을 발휘한다. 그녀의 책은 당신의 영혼을 가격한다!”
np_recommed_line01.jpg
로버트 I. 서튼 (《또라이 제로 조직(The No Asshole Rule)》의 저자) np_icon_arrow04.jpg
 : “티나 실리그는 스탠퍼드 대학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뛰어난 교수들 중 한 명이다. 그녀의 책은 반드시 읽어봐야 한다.”
np_recommed_line01.jpg
데이비드 켈리 (디자인 기업 IDEO 회장, 스탠퍼드 대학교 디자인 연구소 설립자) np_icon_arrow04.jpg
 : “티나 실리그만큼 혁신적 사고에 관해 열정적으로 목소리를 높이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녀의 책에 담긴 원칙들은 틀림없이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탄생시키는 자극제가 될 것이다. 미래에 기업가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 경험 많은 베테랑들 모두가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np_recommed_line01.jpg
Case, Steve (레벌루션(Revolution)과 케이스 재단(Case Foundation)의 회장, AOL 공동창립자) np_icon_arrow04.jpg
 : “목표의식과 열정, 그리고 모험심으로 충만한 삶을 살고 싶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이 책을 읽어라. 우리 안에 숨은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내 줄 도구와 조언들로 가득하다.”
np_recommed_line01.jpg
 

np_title_Book_n.jpg
저자 : 티나 실리그
  • 최근작 : <스무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 소개 : 스탠퍼드 의과대학에서 신경과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스탠퍼드 공과대학에 있는 기업가정신 센터인 스탠퍼드 테크놀로지 벤처스 프로그램(Stanford Technology Ventures Program, STVP)의 이사로 재직 중이다. 또한 스탠퍼드 대학교의 하소 플래트너 디자인 학교와 경영과학 학부에서 기업가정신과 혁신에 관한 강의를 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의 기업 간부들을 대상으로 강연과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으며, 성인과 어린이를 위한 과학 관련 저서도 여러 권 저술했다. 


np_dot_line.jpg
역자 : 이수경
  • 최근작 : <사제 바실리 피베이스키의 삶>,<인간의 삶>,<권력의 법칙> … 총 7종 (모두보기)
  • 소개 : 1975년 서울에서 태어났고 한국외국어대학교 노어과를 졸업 후 현재 인트랜스번역원의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에코지능』 『권력의 법칙』 『에너지 버스』 『전쟁의 기술』 『통치의 기술』 『끌어당김의 법칙』 『신화창조의 비밀, 스토리』『8년의 동행』 및 애거서 크리스티 전집 중 『목적지 불명』 등이 있다.


 

np_title_publishing_n.jpg
미국, 독일, 일본 등 전세계 9개국 번역출간! 일본 아마존닷컴 종합베스트 1위!
수백 만 독자에게 감동과 희망을 선사한 화제의 책!


불완전한 성인으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춘들과 사회 속에서 알게 모르게 인생의 중요한 부분을 놓치고 사는 사람들에게 신선한 깨달음을 안겨주는 책! 이 책은 미국을 필두로 독일, 일본, 대만, 중국 등 9개국에 판권이 팔렸으며, 특히 일본에서는 2010년 3월 10일 번역출간 직후 일본아마존 종합베스트 1위에 올라 무라카미 하루키의 <1Q84>를 한방에 제압했다. 이후 약 한 달간 종합베스트 1위를 고수하며 수많은 일본 독자에게 크나 큰 감동과 희망을 선사했다. 대만에서도 단기간에 6만 부 이상이 팔려나가며 종합베스트셀러에 올라 있다.
이 책이 이런 큰 관심을 끈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이 책은 자신만의 방식으로 당당하게 행복을 찾고 나름의 성공을 일군 많은 이들의 사례와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여러 과제들을 풀어나가는 스탠퍼드 학생들의 흥미로운 실례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이들은 사회나 인생선배들이 정해놓은 획일적인 성공의 길을 추구하기보다는 기존의 고정관념을 뒤집고 누구나 부러워할 만한 성공 궤도에서 과감히 이탈해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무언가를 찾아낸, 삶의 주인들이다. 이런 실제 인물들을 통해 이 책은, 정해진 수순에 따라 학교를 졸업하고 특별한 준비 없이 사회생활을 시작해 맹목적으로 그 길을 걸어가는 많은 이들에게, 잠깐 멈춰서 지나온 길을 한번 돌아보고 남은 인생을 좀 더 행복하고 자신 있게 살아갈 방법을 모색하도록 독려한다.
또한 이 책은 이십대에게 학교 밖 실제 세상에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할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동시에, 삼십대와 사십대 및 오십대에게 큰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젊은 날의 열정과 도전정신, 통념을 벗어난 사고방식으로 다시 한 번 당당히 세상과 맞설 용기를 북돋워준다.

스탠퍼드 대학의 생생한 강의를 책으로 만난다!

이 책은 스탠퍼드 대학의 ‘기업가정신과 혁신’ 강의를 정리한 것으로, 이 강의는 스탠퍼드의 많은 학생들에게 성공적인 미래인생을 설계할 실질적인 도구를 제공해주는 것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학생들이 당당한 사회인으로서 나름의 인생을 개척할 수 있도록 학교와는 다른 실제 세상을 간접적이나마 경험하도록 하고 그 과정에서 스스로 삶의 의미를 찾고 올바른 마인드와 필요한 기술을 익히도록 하는 것이 이 강의의 취지다.
이 강의실에서 티나 실리그 교수는 다소 황당해 보이는 다양한 과제를 제시한다. 예컨대 그녀는 학생들에게 5달러와 두 시간을 주고 최대한의 수익을 올려보라고 하거나 클립 열 개 또는 고무 밴드로 나름의 가치를 창출해보라고 제안한다. 학생들은 제각기 팀을 이뤄 독창성과 창의력을 최대한 발휘해 종종 그녀와 학생들 자신마저 깜짝 놀랄 만한 결과물을 내놓는다. 일례로 5달러 프로젝트의 경우 최고 수익을 올린 팀은 주어진 돈을 하나도 쓰지 않고 ... np_btn_more.jpg
번호 제목 등록일 조회
8 집보다 여행 첨부 파일
2010-08-13 4267
7 당신의 기업을 시작하라 첨부 파일
2010-07-14 11818
Selected 스무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 스탠퍼드대 미래인생 보고서 첨부 파일
2010-07-13 4753
5 정의란 무엇인가 / JUSTICE: What's The Right Thing To Do? 첨부 파일
2010-07-12 3820
4 리스펙트 - REPECT 첨부 파일
2010-06-16 5949
Tag List